Home Mass 성녀 아네스 동정 순교자 기념일(1월 21일)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083
    정하상성당

      1사무 18,6-9;19,1-7 마르 3,7-12

       

      신뢰 게임

       

      눈을 감고 손을 가슴 앞으로 포개어 감싼 뒤 뒤에 있는 동료에게 몸을 맡기는 게임이다. 신뢰성을 갖게 도와주며, 자신감을 기르고 공동체의 친교에 큰 역할을 하는 몸풀기 게임 중 하나다.

       

      시기라는 녀석이 자리를 잡게 되면 그 때부터는 다른 기운들까지 합세하여 괴롭히기 시작한다. 그것의 이름은 두려움이다. 그리고 신뢰와 믿음으로 기초한 용서와 화해의 삶은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이로써 사울의 모습과 사탄의 모습들은 주님의 모습에서 거리를 갖게 되는 것이다.

      한편 사울의 아들 요나탄을 통해서 중재자의 역할을 하게 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속에서 역경을 이겨낼 수 있는 길을 열어주시는 하느님의 손길을 체험하게 되는 것이다. 올바른 일에 대한 지지자의 모습을 통해서 외롭지만은 안다는 것과 올바로 주님의 뜻을 이해할 수 있는 동료들이 있음을 신뢰하면서 오늘 나를 통하여 주시는 주님의 선물을 기꺼이 사용하고 나누며 하나 되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해본다.

       

      또한 나의 삶이 peacemaker인가 troublemaker인가 생각해보면서, 나의 중심에는 주님께 대한 신뢰와 자신에 대한 소중함처럼 이웃에 대한 인정이 자리하기를 준비해보면 어떨까?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