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ass 부활 제7주간 월요일(5월 25일)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872
    정하상성당

      사도행전 19, 1-8  요한 16,29-33

      세상을 이기신 주님과 함께

      이제 모든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을 정도로 알게 된 제자들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각자 살 방법을 찾아 도망갈 것임을 알고 계신 예수님께서는 이것도 말씀해 주십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주님 안에서 평화를 얻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우리가 무엇인가를 알았다고 말하는 순간, 우리는 그것을 모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좁은 틀 속으로 그것을 잘라 놓았기 때문입니다. 그저 있는 그대로 바라볼 수 만 있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제자에게 말씀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가 지치고 힘들 때마다 ‘우리 곁에서 걱정하지 말고 힘을 내라’고 표현하시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면 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항상 힘을 주고 희망과 사랑을 주는 부모님의 모습처럼 느껴집니다. 

      자주 체험하는 좌절과 불만족 그리고 한계 속에서도 우리가 포기하지 않을 수 있는 근거는 더이상 우리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신 ‘예수님의 덕’때문입니다. 언제나 아버지와 함께 살아가신 예수님의 모습을 통해서 우리에게도 용기와 힘을 주시는 선물을 주신 것이다. 이것을 우리는 매 미사를 통하여 체험하게 됩니다. 우리에게 다가오시는 예수님을 체험하면서 우리는 주님을 조금씩 고백하게 되며, 아는 만큼 힘껏 살아가는 것임을 고백하게 됩니다. 

      세상을 이기신 주님과 함께 오늘도 가쁜히 걸어가는 하루가 시작되었음을 기뻐합시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