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Teach_Event “너는 나를 사랑 하느냐?” 여성 피정 후기 – 양 정 옥 요셉피나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47068
    정하상성당
      너는 나를 사랑 하느냐?” 여성  피정 후기


      요셉피나


      바쁘게 반복되는 일상 생활이다 보니  때때로 몸과 마음이  지치는 느낌을 갔게된다.
      그런 가운데  이번에 본당에서 마련해준 1박2일의 여성 피정에  나는기쁜 마음으로 참가하게 되었고,  이번 피정을 통하여 주님께서 어떤 깨닭음을  주실까 기대도 해보았다.

       송경옥 막시밀리안 수녀님의 지도안에서  강의와, 신앙 채험, 참회 예절, 그리고  신앙을 실천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동영상등  피정은 완벽하게 준비 되어 있었다.  날은 내안에 나를 살펴보기” 그리고 이틀 날에는 너는 나를 사랑 하느냐?” 라는 주제로 이어졌다. 강의와 참회 예절을 통하여 평상시 미처 생각 하지 못하고 살던 나의 상처들과  않좋은 습관등의 나의 내면을 볼수 있었다.



      강의는 우리의 갈등, 원인, 그리고 극복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나의 복잡했던  생각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주는것 같아서 한편  머리가 맑아진 기분이었다.
      그리고  노트 정리를 하고보니 나의 허물들이 더욱더 뚜렸이  나에게 다가오는 경험을 체험 할수 있었다.



      짧은 1박2일의 피정을 마치고 가벼운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오니,  마치 잠에서  깨어나  선명하게  꿈을 것과 같이 느껴졌다. 


      정말 감사 합니다 하느님!!!  이라는 생각이  머리에서 맴돈다.  

      이번 피정은 나에게 지난일들의 잘못된 생활 습관들을 성찰하게하였고, 앞으로 어떻게 하면 더욱더 참된 신앙인으로 살아갈수 있는지, 피정을 통하여  지침서를 받아 온것같은 기분이든다. 


      마지막으로 지금 마음을 오래 지속 할수 있도록 주님께 기도 드리며 피정 지도를 해주신 막시밀리안 수녀님과 많은 봉사자들의 사랑에  뜨거운 감사를 드리고 싶다.

      모두 사랑 합니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