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공지사항
1. 부활 제6주일
초대 교회에서 제자들의 부활 체험은 말씀의 선포로 이어졌습니다. 선포되고 전해진 말씀은 모든 이에게 기쁨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부활 신앙을 고백하는 우리도 기쁜 소식을 선포하는 선교를 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슬픔에 잠긴 이들, 실의에 빠진 이들에게 먼저 전할 것을 다짐합시다.
2. 5월은 성모성월
– 5월은 성모 성월입니다. 프란시스
교황님께서는 세계 전염병 종식을 위해 묵주기도를 5월동안 열심히 바쳐주시기를 부탁하셨습니다.
3. ‘찬미받으소서(Laudato Si´) 주간’이란?
프란치스코 교종은 「찬미받으소서」 반포 5주년을 맞아, 회칙이 인준된 날로부터 이전 주간을 ‘찬미받으소서 주간’으로 정하시고, 생태 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하고 급진적인 행동에 가톨릭 교회 신자 모두가 참여하도록 초대하십니다. 프란치스코 교종은 모든 신자에게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하고 계십니다. “우리 후손들, 지금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어떤 세상을 물려주고 싶습니까?(「찬미받으소서」, 160항) 이 물음에 따라서 저는 오는 2020년 5월 16일부터 24일까지 ‘찬미받으소서 주간’에 참여하도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는 공동의 집을 돌보는 것에 관한 회칙 「찬미받으소서」 반포 5주년을 기념하는 국제 행동입니다.”
교황청에서 발표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KXA5_juFgDg
http://www.cbck.or.kr/laudatosiweek
4. 사순절 애긍함(Rice Bowl)은 미사가 다시 열리는 날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미사가 중단되었지만 우리 공동체는 여러분의 기도와 마음 속에 숨쉬며 살아있습니다.
오늘 우리의 희생으로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곧 미사가 재개되도록 여러분의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6. 본당신부님께서 신자들과 교회와 그 날의 미사지향을 위해 매일 미사를 드리고 계십니다.
7. 어려운 가운데 지속적으로 봉헌을 해주시는 여러분의 교회에 대한 사랑과 희생에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계속하여 GiveCentral
온라인 봉헌을 통해서나, 시카고 교구 웹사이트
(http://www.archchicago.org/offertory)를 통해서 주일헌금이나 교무금을 납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 우리들의 정성
– 주일헌금: $420 / 온라인 주일헌금: $510
– 교무금 납부자: 김찬유 박종옥 강영봉 김종성 백종호 김종효 서석수 장경희 ($1,185)
– 온라인 교무금 납부자 (5/9 – 5/15):
황현미 박정실 허유진 진제용 공상덕 박대석 조형빈 전수진
박명해 정영한 육길환 이수자 최태원 김옥숙 정충서 이재경($1,445)
–
미사예물: 220
–
감사금: 한정호 200 진제용 100
–
주보광고: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