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arathon 이런 식이라면 평생 운동 못 한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6676
    정하상성당

      이런 식이라면 평생 운동 못 한다!


      정을 정해 놓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기란 쉽지 않다. 시간, 지루함, 비용, 부상, 자신감 등과 같은 많은 장벽들이 가로 막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핑계로 계속해서 운동을…


      정을 정해 놓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기란 쉽지 않다. 시간, 지루함, 비용, 부상, 자신감 등과 같은 많은 장벽들이 가로 막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핑계로 계속해서 운동을 미루다 보면 평생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지 못한다.

      다음은 운동을 못 하게 되는 몇 가지 이유와 개선방안에 대한 것들이다. 이를 참고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시간이 없어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다. 운동할 시간이 많지 않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10분 동안의 짧은 산책도 도움이 된다. 하루 일정이 빡빡하다면 일주일에 2번, 30분만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해보자. 일단 일찍 일어나는 것에 적응이 되면 그 후에 횟수를 늘려도 된다.

      주차 시에는 차를 뒤쪽으로 주차하거나 몇 블록 떨어진 곳으로 주차한 후 빠르게 걷는다. 지난 주말 낮 시간을 기억해 보라.
      뭐하나 기억에 남는 일 없이 보냈다면 자전거나 암벽 등반, 수영 등 운동을 하고 배우는데 시간을 쓰면 된다.

      하루 종일 일하고 나면 피곤해서


      종 너무 피곤해서 운동할 힘조차 없다고 호소한다.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에너지도 생기지 않으며 이는 악순환을 반복시킬
      뿐이다. 운동을 함으로써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버린다면 자신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너무 게을러서

      현실적인 목표를 세운다. 목표가 너무 높으면 노력조차 하지 않고 포기하게 된다. 집 주변을 걷는 것부터 시작하여 다음 날에는 다른 곳을 걷는다. 싫증이 나거나 지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해 나가면 결국에는 성공할 것이다.

      운동을 하는 시간도 중요한 미팅이나 약속을 정하는 것처럼 미리 계획을 정해둔다. 운동할 시간을 정한 후 주변에 알림으로써 가족들이나 친구들로부터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예전에 했지만 실패해서

      지난 번에 했던 실패에 대해 재평가하고 개선점을 찾는다. 자신에게 맞는 강도와 양을 조정하여 처음에는 조금씩 시작하고 적응이 되면 점점 강도를 높인다.


      표는 현실적인 것으로 설정한다. 예를 들어 매일 1시간씩 운동을 하겠다고 결심했다가 제대로 실천되지 않으면 포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첫 달에는 일주일에 3번씩, 20분 정도 운동하기와 같은 좀 더 쉽고 현실적인 목표가 훨씬 더 도움이 된다. 또한
      자신이 운동을 하는 이유에 대해 기억하며 동기에 의해 건강 목표를 설정한다.

      돈이 없어서

      운동 못하는 핑계 중에 가장 나약한 핑계이다.
      꼭 비싼 기구나 장소를 사용하고, 전문적인 코치의 도움을 받는 것만이 운동이 아니다.
      산책, 달리기, 자전거, 등산 같은 운동은 큰 돈 필요 없다. 튼튼한 신발 하나면 충분하다.

      From Yahoo Health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