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arathon 운동이 감기 잡는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6685
    정하상성당

      소파에 앉아서 TV 보는게 낙인 사람들일수록 감기에 잘 걸린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밖에도 안나가고 집에서 잘 움직이지 않는 사람들은 적절한 야외 활동과 운동을 하는 비슷한 조건의 사람들에 비해 감기에 걸릴 확률이 3배나 더 높았으며, 감기 증상도 3배 더 심했다.

      미국 연구팀은 미국 위스콘신에 사는 18세에서 85세 사이의 성인 1002명을 가을에서 겨울 사이 12주간 관찰해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질병 감염 여부를 관찰해 보았다.

      그 결과, 일주일에 5번까지 운동을 하는 정상 체중의 사람들은 이 기간 동안 감기에 걸린 날이 평균 4.4일이었다.  

      한편 일주일에 1번에서 4번까지 운동을 하는 적절 체중의 사람들은 같은 기간 동안 감기 감염일이 평균 5일이었다.

      하지만 일주일에 1번 운동도 거의 하지 않으며, 과체중 이상인 사람들은 이 기간 동안 감기 감염일이 평균 8.5일에 달했다.

      게다가 정상 체중에 운동도 자주 하는 사람들은 감기에 걸려도 그 심하기가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40% 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운동이 면역 방어력을 일시적으로 높여주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정기적인 운동은 우리의 면역력을 항상 높임으로써 바이러스의 공격에 강하게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미국 성인들은 일반적으로 일년에 2-4번 정도 감기에 걸린다. 어린이들은 일년에 10번 정도. 미국에서 감기 때문에 낭비되는 비용은 년간 400억 달러로 추산된다.

      Be fit, have fewer colds: study
      http://health.yahoo.net/news/s/afp/healthlifestylefitnesscolds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