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arathon 성인병 멀리하는 가장 쉬운 4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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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하상성당

      사실 건강해지는데 특별한 ‘신의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다음 네 가지 사항만 충실히 지켜도 암.당뇨병,뇌졸중 등에 걸릴 위험을 78%까지 줄일 수 있다.

      중요도 순으로 나열하면, (1) 적정 체중 유지하기, (2) 담배를 멀리 할 것, (3) 매일 적당한 운동하기, (4) 통곡물, 과일, 야채 등 신선한 식품 섭취하기 등이다.

      다 아는 사실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이를 모두 실천하는 사람을 찾기란 어렵다. 유럽에서 실시된 아래 연구결과에 주목하자.

      체질량지수(BMI)가 30이하(30이상이 비만으로 분류됨)인 사람들 가운데 담배를 전혀 피우지 않고 1주일에 3시간30분 이상 운동을 하고, 고기는 적게 먹는 대신 야채와 과일,통곡물을 즐겨 먹는 사람들은 당뇨, 암, 심장병,뇌졸중을 앓을 위험이 매우 낮게 나타났다.

      위 네 가지 사항을 한꺼번에 모두 지키기 힘들다면, 최소 2가지 이상 실천을 목표로 해보자. (1)과 (3)을 동시에 실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물을 더 많이 마셔라. 입이 심심할 때, 사탕이나 과자를 찾기보다 일단 물을 한잔 마셔라. 체내에 수분이 풍부해야 칼로리도 효율적으로 소모된다. 맹물을 마시기 지루하다면, 레몬이나 베리즙을 살짝 떨어뜨려 먹는 것도 방법이다. 

      가족,친구와 함께 운동하라. 친구와의 약속, 가족과 놀러가기로 해서 운동을 못한다는 핑계는 그만. 둘다 한꺼번에 할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휴일이면 가족들과 공원을 찾아 산책과 공던지기 등을 하고, 친구들과 함께 헬스클럽을 다닌다면 혼자 운동할 시간을 찾는 것보다 훨씬 쉽게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간식을 챙겨다녀라. 나른한 오후, 간식 없이 보내기 고달프다면 간식의 종류를 고르는데 까탈스러워지자.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자나 초콜릿 등은 금지. 대신 과일이나 야채, 통곡물 씨리얼바 등을 미리 챙겨두도록 하자.

      출처: Lose Weight While You Work
      http://health.yahoo.com/experts/healthieryou/13645/lose-weight-while-you-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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