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arathon 겨울에도 운동해야 감기 안걸리고 면역력 강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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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하상성당

      추운 겨울일수록 몸을 움직여야 병에 안 걸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 스포츠의학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1주일에 4일 이상 최소 45분간 빨리 걷기 등의 가벼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독감 등 질병으로 결근을 하는 비율이 25~50%나 낮게 나타났다.

      협회 측은 “운동의 질병 예방효과는 어떤 종류의 약보다도 뛰어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며  “날씨가 춥다고 움츠리기보다 운동화를 신고 공원으로 가는 편이 감기를 막는데 더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겨울철 운동에 대한 스포츠의학협회의 조언은 다음과 같다.

      -이미 감기 증세를 보이는 상황이더라도, 약간 콧물이 나고 가벼운 기침 정도이고 목과 가슴 통증이 없는 상태라면 운동을 하는 편이 낫다.

      -과도한 운동은 금물. 겨울에는 조깅보다는 빨리 걷기를 하는 편이 낫다. 특히 컨디션이 안 좋은 상황이라면 걷기 운동이 적합하다.

      -만약 단순한 코감기 이상의 증세-목과 가슴 통증,고열-로 발전되었다면, 운동을 거르고 침대에서 쉬는 것이 좋다.

      -독감을 앓는 등 몸에 무리가 간 경우에는 상태가 나아졌다고 바로 운동을 시작하기 보다는 시간을 두고 가벼운 걷기부터 천천히 강도를 더해가는 편이 낫다.

      -독감 예방주사를 맞기 전, 운동을 하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중간 강도의 신체 활동은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Brisk Walk Can Help Leave Common Cold Behind
      http://news.yahoo.com/s/hsn/20091025/hl_hsn/briskwalkcanhelpleavecommoncoldbeh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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