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arathon ◇일상 생활 속의 운동이 중요…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6206
    정하상성당

      ◆ 계단오르기 = 심폐 기능 단련에 큰 효과

      대표적 유산소운동으로 심폐기능 단련에 특히 효과가 좋다. 앞 허벅지와 엉덩이에 있는 지방이 빠지고 근육이 발달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하반신을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복부와 허리의 근육도 발달하므로 요통 있는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다. 계단 1층을 올라가는데 보통 5㎉ 정도가 소모된다. 하루 15분 정도가 적당하다.

      ◆ 빨리 걷기 = 탄력 있는 몸매 가꾸기 제격

      신체 모든 근육을 사용하므로 탄력있는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며, 걸을 때 들이마신 산소가 지방을 분해하므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걸을 땐 맨손체조 등 준비운동을 5~10분 정도 해야 하며, 바른 자세로 빨리 걸어야 운동효과가 배가(배가) 된다. 시속 6㎞ 정도로 30~40분간 걷는 게 좋다. 숨이 찰 정도로 너무 빨리 걸으면 산소를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 피로해 진다.

      ◆ 앉았다 일어서기 = 한달에 체지방 1kg 줄어

      사무실에서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게 앉았다 일어서기다. 하루 700회 정도 앉았다 일어서기를 하면 한달에 1㎏의 체지방을 줄일 수 있다. 이는 속보 60분, 조깅 30분에 해당하는 운동량이다. 양손에 덤벨이나 바벨(없으면 약간 무게가 나가는 물건)을 들고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계단 오르기와 마찬가지로 균형있는 하반신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 팔굽혀펴기 = 팔 근지구력 강화에 도움

      일상생활 중 신체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선 근지구력을 강화시켜야 한다. 팔굽혀펴기는 팔의 근지구력을 강화하는 대표적 운동으로 10분 정도 하는데 약 42㎉의 열량이 소모된다. 바닥에 손과 발끝을 대고 팔굽혀 펴기를 하는 게 원칙이지만, 여자는 무릎을 바닥에 대고 해도 무방하다. 간단하게 책상 등 바닥이 아닌 물체를 잡고 팔 굽혀 펴기를 해도 효과가 있다.

      – 이 수일 마루치아노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